Languages/Java

[eclipse] 오픈 API를 사용할 때 setting.xml파일이 필요한 경우

반응형

이클립스로 세미 팀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오픈 API를 찾다 찾다 해외 영화 DB 사이트까지 들어가게 되었다. 해외 사이트다보니 영화코드같은 걸 공유하긴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포스터 이미지를 끌어올 수 있을까 해서 연구를 시작했다. API중 하나를 사용하려고 보니까 pom.xml에 dependency를 추가해줘야 한다고 하길래 추가했다. 그러나 추가하는 순간 떠버리는 빨간색 밑줄. 빨간 줄...

 

 

다시 보니까, github의 README에 dependency를 jcenter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삽입하라고 했는데 나는 그냥 복붙해버린 것... 그리고 jcenter의 repository를 삽입한 적 없다면 jcenter의 셋업부터 보라고 나와 있었다.

 

 

이클립스 사용 시 Maven 프로젝트로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쉽고, 이클립스 내에서 진행할 수 있지만 이런 경우 .m2 폴더에 settings.xml파일이 생성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직접 생성해줘야 한다고. 나는 jcenter의 아래 [Download Settings] 버튼을 눌러 우선 settings.xml파일을 다운받았다. 

 

 

그리고 이클립스에서 windows - preferences - maven - user settings에서 색칠된 파일경로에 settings.xml파일이 있으면 된다길래 바로 해당 폴더에 넣어줬다.

 

 

그랬더니 멀쩡하게 잘 됨...

 

 

아직 API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답답해하던 문제가 풀렸다. 역시 Readme(또는 공식문서)를 잘 읽어야 한다는 진리를 다시 한 번 깨우침. 

728x90
반응형